제목 옵티라식 조회수 10745

글자크기

옵티라식

시력교정술?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레이저와 컴퓨터 기술의 발전으로 시력이상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교정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. 전세계적으로 매년 수백만명 이상의 환자들이 시력교정수술을 받고 있으며, 거의 대부분의 경우에 안경이나 콘택트렌즈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게 되었습니다.

수술 대상은?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안경이나 콘택트렌즈 착용이 어렵거나 만족을 못하는 사람에게 적용이 됩니다. 특히 운동이나 레저 즉 수영, 스쿠바, 스키, 산행 등과 같이 고글을 써야 하는 경우에 더욱 편리합니다.

연령이 만19세 이상으로 성장기가 멈추고 시력변화가 적어도 1년 이상 없어야 합니다.
눈과 몸에 특별한 질환이 없어야 하며, 수술 전 검사를 받기 위하여 소프트렌즈는 약 1주간, 하드렌즈는 약 4주간 착용을 중지하여야 합니다. 
하드렌즈 낄 때와 같이 아주 명확하고 선명한 시력이 꼭 필요한 사람은 수술 후 만족하지 못할 수도 있으니 신중히 결정하셔야 합니다.

수술 후 시력?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수술전의 시력상태에 따라 결과에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,  굴절도수가 크지 않을수록 수술 후 교정이 잘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.

시력교정수술은 시력이상을 현저히 줄이거나 없애줌으로써 안경이나 렌즈를 벗고 일상생활을 할 수 있는 시력을 얻을 수 있는 가능성이 매우 높지만, 안경으로 볼 수 있었던 좋은 시력을 수술 후에도 똑같이 그대로 볼 수 있다는 보장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.
그러한 좋은 시력이 나올 수 있는 경우도 많지만 나오지 않을 수도 드물게 있으며, 그러한 결과를 사람의 능력으로 인위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 방법은 아직까지 없습니다.

수술 후 개인차는 물론 같은 사람이라도 오른쪽 눈과 왼쪽 눈의 교정효과가 각각 다릅니다.
수술 후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약간 짝짝이 눈이 되며 양쪽 눈의 시력을 완벽히 똑같이 만들 수 있는 방법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합니다.

굳이 양쪽 눈이 똑같이 되게끔 교정할 필요는 없으며, 오히려 짝짝이 눈이 40대이후에 더 편리한 경우도 많습니다. 가까운 곳이 잘 안 보일 수도 있으나 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자연스러운 증상이며, 40대이후에는 가까운 곳을 볼 경우에 돋보기 안경이 필요하게 됩니다.

수술 후 시력을 영구적으로 변하지 않게 고정 시킬 수 있는 방법은 아직 없으며,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시력변동이 약간씩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옵티 라식?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옵티 라식은 가장 우수한 성능을 갖춘 엑시머레이저(EX 500)와 펨토세컨레이저(FS 200)가 한 장비로 연결되어 수술의 안전성과 정확성을 극대화 시킨 신개념 시력교정수술 방법입니다.
www.refractivesuite.com

6차원 눈 운동 추적장치?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옵티 라식은 모든 눈의 움직임을 6차원으로 포착하여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레이저로 시력교정이 가능합니다. 또한 수술 중 실시간으로 수술 현미경 안에 있는 십자축의 위치로 눈의 움직임을 확인하면서 수술을 할 수 있어 더욱 더 정확하게 난시 교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.

퍼펙트 빔 컨트롤 기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옵티 라식의 레이저 빔은 레이저 헤드에서 생성되어 환자 눈에 조사되기까지 이동 경로에 3개의 레이저 센서를 거치게 됩니다. 이 센서는 항상 레이저 빔의 질을 확인하여 균일한 에너지의 레이저가 환자 눈에 조사되도록 합니다. 안정적이고 균질한 에너지의 레이저 빔은 시력교정수술의 결과를 한층 더 높여줍니다.

옵티 라식 수술방법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1. 각막 뚜껑 만들기

안약을 눈에 점안하여 마취를 한 후, 펨토세컨레이저인 FS200 장비를 사용하여 먼저 양쪽 눈에 각막 뚜껑을 만듭니다.한쪽 눈에 약 6초 정도 소요되며 이 과정이 진행되는 동안에는   절대로 말을 하지 않아야 하며  기침이나 침 삼키는 행위도 삼가 하셔야 합니다.

2. 레이저 쏘기

각막 뚜껑을 젖혀 놓고 6차원 눈 운동 추적장치가 장착된 엑시머레이저인 EX500장비로 필요한 도수를 교정하게 됩니다.
레이저를 쏘는 시간은 한쪽 눈에 약 10~15초정도가 소요되며 이 동안에는 눈앞에 반짝거리는 녹색 불빛을 계속해서 쳐다 보셔야 합니다.

3. 각막뚜껑 덮기

각막뚜껑을 제자리에 덮고 눈을 비비지 않도록 보호안경이나 눈가리개로 눈을 가림으로 수술을 마치게 됩니다. 
 수술 중 또는 수술 후 눈이 눌리는 압박감을  느낄 수 있지만,  통증은 없습니다.

수술 후 경과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수술 후 일주일동안이 매우 중요하며  거의 매일 또는 하루건너 진찰이 필요합니다.
약 1~2 주일동안 항생제와 항염제 안약을 사용하게 되며 눈에 이상이 느껴질 때에는 지정된 예약일 이전이라도 즉시 안과 의사의 진찰을 받아야 합니다.
눈을 절대로 비비지 않아야 하므로 수술 후 약 2주일간은 도수 없는 보호안경을 착용하여 야 하며 약 4주간은 잠을 잘 때에 눈가리개를 착용하여야 합니다.

보다 좋은 시력을 얻기 위하여 매우 드물지만 얇은도수 안경착용이나 추가수술이 필요할 경우도 있습니다.

수술 후 문제점?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옵티 라식수술법은 매우 안전하고  효과적이기는 하지만 다른 수술과  마찬가지로 모든 사람이 항상 만족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점을 이해하셔야 합니다.

옵티 라식도 다른 수술과 마찬가지로 여러가지 합병증이 생길 수 있지만, 심각한 합병증은 매우 드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

수술 후 굴절도수의 교정부족이나 교정과다 또는 난시의 변화나 발생이 있을 수 있습니다. 시간이 경과함에  따라서는 근시가 다시 발생하는 경향도 있으며 이러한 경향은 굴절도수가 높은 눈일수록 더욱 흔히 일어날 수 있습니다.
드물기는 하지만 수술 후 최고 교정시력이 수술 전 최고 교정시력보다 감소할 수도 있습니다.

각막의 염증, 혼탁, 부종 등이 드물게 발생할 수 있으며, 고도 근시의 경우에 야간에 불빛이 퍼져 보이는 빛 번짐 증상 등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.
매우 드물지만, 다른 사람의 각막을 이식 받아야 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. 이물, 각막 상피 침투, 각막편의 손상, 주름 이탈, 결막하 출혈, 황반부 출혈 등이 매우 드물게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.

지면상 모든 합병증을 설명하기는 불가능하다는 점과 합병증 발생은 사람의 능력으로 인위적으로 피할 수 있는 차원의 문제가 아니라는 점을  이해하셔야 합니다.

수술 후 불편한 점들도 동반되지만 좋은  점들이 훨씬 더 많기 때문에 수술을 받을 수 있는 것이며, 불편한 점들이 전혀 없고 좋은 점들만 있는 수술방법은 아직 이 세상에 없습니다.

고도근시?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옵티 라식 수술과는 무관하게  고도근시 자체 로 인한 합병증 즉, 망막박리,황반부 출혈, 녹내장, 백내장, 유리체 혼탁, 시신경 위축 등이 언제든지 발생하거나 진행될 수도  있습니다.

인증사항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 KFDA인증,   FDA인증,   CE인증